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금융 이야기/Private Bank

세계 최고의 Private Banking UBS

18, April 2013 6:00 am


세계 최고의 Private Banking UBS


By Joseph S. Park                                                                                                                                                                                     

2013년 Private Banking 1위 UBS






UBS AG는 바젤과 취리히,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스위스 국제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UBS는 투자 은행, 자산 관리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전 세계 개인, 기업 및 기관 고객을 위한 영업뿐만 아니라 스위스 고객을 대상으로도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BS는"원래 스위스의 연방 은행의 약자였지만, 스위스 은행 회사와 은행의 1998 합병 구상 약어로 명칭 사용이 정지됐습니다. UBS는 2012년 현재 전 세계에서 63,500명의 직원과 50개국 이상에서 사업하는, 스위스 최대 은행입니다. UBS는 투자하는 운용 자산이 CHF2.2 trillion( 약 2,680조 원)입니다.  UBS(private wealth assets)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산관리 은행입니다. 스위스 소매 금융 및 상업 뱅킹 서비스의 선두 은행이기도 합니다.




UBS Investment Bank


UBS 투자 은행, 바르지 부류 은행, 증권, 기타 금융 상품과 주식 연구, 채권, 금리, 외환, 귀금속 및 유도체 등의 거래를 상품으로 제공합니다. 30 개국 이상에 걸친 그 15,000명의 전문가가 조언하고 금융 자문을 합니다. 기업과 기관 투자자, 정부, 금융 중개, 대체 자산 운용 회사와 개인 투자자를 위한 자본 시장 접근을 제공합니다. UBS 투자 은행은 이전에 UBS 워버그로 알려졌었습니다. 워버그 딜론은 스위스 연방 은행과 스위스 은행 코퍼레이션 (SBC)의 합병 전에 사용됐던 명칭입니다.


UBS 투자 은행 중에서는 투자 은행 부문 (IBD)은 투자 자문과 인수 합병, 구조 조정, 주식의 제공, 투자 등급 및 고수익 채권의 제공, 레버리지 금융 및 활용 대출 구조를 포함하는 인수 서비스의 범위 및 사모 그리고 주식, 채권 및 파생 상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일즈 앤 트레이딩 부문은 자본 (중개, 딜링 시장 만들기, 주식, 주식 관련 상품, 주식 파생 상품, 구조화 제품에 자신의 거래에 종사하는)과 채권, 통화 및 상품 (FICC) (중개, 딜링을 포함하고, 만들고, 관심 상품, 신용 상품, 주택 담보 증권 차입 대출, 투자 등급 및 고수익 채권, 통화, 상품, 구조화 상품 및 파생 상품)의 자기 계정 거래에 종사하는 시장.


2000 년대 초반부터 UBS 투자 은행은 세계에서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는 투자 은행이 되고 있습니다. 




UBS Global Asset Management

UBS 국제 자산 운용은 자기 계정 거래를 통해 주식에 투자 상품, 채권, 국제적 다양한 포트폴리오, 대체 투자, 양적 투자, 부동산, 인프라, 개인 고객, 금융 중개 기관, 기관 투자자 위한 펀드 오브 펀드와 자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BS 자산 관리, 필립스 & 드류 (스위스 유니온 은행 소유)와 부린손 파트너스 (SBC에 의해 소유) : 1998 UBS-SBC의 합병과 이후의 재편에는 3개의 주요 자산 관리 업무의 조합이 되었습니다. 투자팀은 2000년에 합병하여 2002년에 브랜드는 UBS 국제 자산 운용으로 합병되었습니다. 


2010 년 UBS 자산 운용은 운용 자산이 CHF569 억(69조 3,000억 원) 이상을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25 개국에서 3,500 명 이상의 직원과 UBS 글로벌 자산 운용은 스위스 최대의 뮤추얼 펀드 매니저, 세계 헤지 펀드 매니저의 가장 큰 펀드입니다. UBS 글로벌 자산 운용은 런던,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하트 포드, 홍콩, 뉴욕, 파리, 싱가포르, 시드니, 도쿄, 토론토, 취리히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UBS Wealth Management

UBS의 자산 관리 부문에서는 부유층이나 가문의 금융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BS는 자산 관리 및 기타 투자 조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중개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UBS는 회사의 인수 및 시장 조사 활동뿐만 아니라 개별 투자자에 의해 발생한 거래를 위한 주문 집행 및 정산 서비스에서 지원되는 유가 증권 및 저축 상품의 넓은 범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BS의 자산 관리는 44여 개국 27,500 인력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UBS의 자산 관리는 7,000명 이상의 재무 설계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UBS는 또한 미국 이외의 클라이언트에 전통적인 스위스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UBS Swiss Bank

스위스의 UBS 은행은 소매 금융 서비스, 저축, 신용 카드 및 중소기업이나 법인을 위한 개인 및 캐시 관리 앤드 커머셜 뱅킹 서비스를 위한 모기지 상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ompetition

UBS는 대규모 글로벌 투자 은행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ProductsInvestment Banking
Investment Management
Wealth Management
Private Banking
Corporate Banking
Private Equity
Finance and Insurance
Consumer Banking
Mortgages
Credit Cards




Reference; FT

                Wikip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