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촌 금융 이야기/Fund Platform

Fidelity Investments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리미티드; FIL)

Fidelity Investments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리미티드; FIL)

Fidelity Investments는 약 2,000조 원을 운용하는 세계 가장 큰 뮤츄얼 펀드 자산운용사





By Joseph S. Park 



Fidelity Investments 또는 FMR LLC (피델리티 관리 및 연구)는 미국의 다국적 금융 서비스 회사입니다. Fidelity Investments는 세계 가장 큰 뮤츄얼 펀드와 금융 서비스를 하는 그룹 중 하나입니다. Fidelity Investments는 1946년에 설립 된 회사이며, 북미 투자자에게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피델리티 벤처스는 벤처 캐피털 브랜치입니다.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리미티드 (FIL)는 세계의 나머지 대부분의 국가를 제공, 1969년에 설립 되어 전 세계 대부분 국가와 국제 제휴를 하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11년 9월, FIL는 '피델리티 월드 와이드 투자(Fidelity Worldwide Investment)’로 융합되었습니다.



피델리티 투자회사는 뮤추얼 펀드의 큰 제품군을 관리하는 자금 분배 및 투자 자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할인 중개 서비스, 퇴직 서비스, 자산 관리, 증권 실행 및 통관, 생명 보험 및 기타 여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뮤추얼 펀드와 주식 중개

(Mutual funds and stock brokerage)

피델리티는 1946년 직원과 존슨 가족(에드워드 C. 존슨 II)에 의해 설립된 비상장 회사입니다. 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 피델리티 투자의 미국 투자 관리 부문은 뮤추얼 펀드 피델리티의 투자자에게 자문 역할을 합니다. Equity 부문은(보스턴, 매사 추세 츠에 본사를 두고), High-income 부문은(보스턴) 과 채권(메리 맥, 뉴햄프셔)에서 관장합니다. : FMR 공동 개의 펀드 부문이 있습니다. FMR(Fidelity Management & Research Company)은 2013년 2월 28일 기준으로 5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펀드와 개인 및 기관 계정을 통해 2천만 이상의 투자자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에서 운용되는 4조 달러 뮤츄얼 펀드 운용 자산중에서 1조 7천억 달러를 운용하는 미국 최대의 뮤추얼 펀드 회사 중 하나입니다. 2013년 피델리티 자산 운용은 2010년 9월 30일 기준 세계 각국의 자산 2천3백억 달러를 운용 관리합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자산 뮤추얼 펀드는 미국에서 가장 큰 단일 관리 기금, 2010년 9월 30일 현재 자산보다 680억 달러를 가지고 Contra fund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Contra fund의 현재 매니저는 윌 Danoff입니다. 마젤란 펀드는 2010년 9월 30일로 자산 200억 달러에 달하는 또 다른 대형 주식형 펀드입니다. 현재 관리자가 이전에 관리 제프리 S. 파인, 그리고, 피델리티 동향 기금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마젤란 펀드는 몇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큰 펀드였습니다. 마젤란펀드는 네드 존슨 (1963년 5월 2일부터 1971년 12월 31일까지)와 피터 린치 (Peter Lynch) (1977년 5월 31일 1990년 5월 31일까지)에 의해 운용되었습니다.


Fidelity Investments 주요 온라인 할인 중개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의 140 이상 위치에 투자자 센터가 있습니다.

자회사를 통해 전국 금융 서비스 LLC, 피델리티 투자는 기자 브로커 - 딜러, 기관 투자 회사와 중개 삭제 및 백 오피스 지원 및 금융 서비스 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품의 제품군을 포함하여 등록된 투자 자문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가 재정은 2010년 9월 30일로 430만 계좌에 자산을 통해 4천4백30억 달러를 운용 관리합니다. 



2011년 11월, Fidelity Investments and Verizon Communications Inc는 시장 모니터 응용 프로그램에 즉각적인 접속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아웃소싱 장점

(Benefits outsourcing)

Fidelity Investments 뮤추얼 펀드 및 증권 사업뿐만 아니라, 피델리티는 인적 자원 및 혜택 아웃소싱 사업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피델리티 개인, 작업장 및 기관 서비스(PWIS)는 하나의 국가에서 401,450.03 (k) 은퇴 플랜 서비스의 가장 큰 공급자입니다. PWIS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총 확정 기여형 자산 8천 9백50억 달러를 관리합니다.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는 연금 관리, 건강 및 복지 관리, 재고 계획 관리뿐만 아니라 급여 및 Amrek에 등록된 모든 다른 미국 기업에 대조적으로 기록 보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사업

(Other businesses)

피델리티 투자는 Boston Coach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지상 교통 네트워크, 고급 호텔, 버스와 Veritude, 임시 고용 기관 등 많은 관련 기업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전에 소유 한 커뮤니티 신문사, 교외 보스턴에서 신문의 가장 큰 체인, 보스턴 헤럴드에 판매되고 지금 레지던스인 미디어에 의해 소유. 피델리티는 전략적으로 통신 투자 / 배양 콜트 텔레콤 남미 MetroRED 유럽의 그룹, 그리고 일본 KVH를 갖는 서비스 / 데이터 센터 산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모든 MetroRED 소유권을 완벽히 박탈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막대한 투자를 했다는 하나의 분야는 상업용 목재와 건축 자재입니다.



ProBuild 홀딩스는 현재 미국 전역에 407 목재 및 건축 제품 유통, 제조 및 조립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 빌드는 60억 달러 초과 2006년 매출 30억 달러 아래로 2009년 수익과 함께 아래 21,000명의 직원에서 약 12,000명의 직원으로 줄었습니다.



2007년 피델리티 투자는 보다 소비자 지향적인 금융 서비스, 뮤추얼 펀드 사업의 잠재적 혼동을 피하고자 "데본 셔 투자자"기업 / 브랜드에 따라 이러한 사모 펀드 투자 포트폴리오 보유의 많은 브랜딩으로 움직였습니다.





뮤추얼 펀드

(Mutual fund)                                                                                                                                             

뮤추얼 펀드(mutual fund)는 주식회사 방식으로 운영되는 펀드를 뜻합니다. 보통 뮤추얼 펀드는 개방식 투자신탁입니다.

일반적인 펀드는 계약형입니다. 은행에 예금을 하면 이자가 붙고, 예금을 찾고 싶으면(통장을 해지하고 싶으면) 은행에 가서 찾으면 됩니다. 대부분의 펀드도 이와 비슷하게 투자를 해서 수익이 나면 이익을 나눠 갖게 되고, 투자금을 찾고 싶으면 펀드에서 투자금을 찾으면 됩니다. 계약을 맺고, 계약을 해지하는 것과 같은 구조입니다. 물론 은행에 저축한 사람은 은행 운영과는 무관하듯이, 투자한 사람과 투자한 자금이 운영되는 방식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반면에 뮤추얼 펀드는 주식회사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예를 들어 A기업 주식을 A기업에서 매매하는 것이 아니라 증권 거래소에서 사고, 팔듯이, 뮤추얼 펀드도 뮤추얼 펀드에서 매매하는게 아니라 거래소에서 매매합니다. 그리고 A기업 주식을 가진 사람은 자신이 가진 지분만큼 A기업 운영에 권리를 가지고 있듯이, 뮤추얼 펀드도 뮤추얼 펀드에 투자한 지분만큼 운영에 대한 권리를 가집니다.



운영

증권 투자를 목적으로 회사의 주식을 투자가들이 소유함으로써 회사형을 택하여 투자가는 수익자가 되는 동시에 주주가 되는 것입니다. 개방식 투자회사란 주식 소유자의 요청에 의하여 언제든지 회사가 순자산 가격으로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투자가의 가입·탈퇴가 항상 자유롭고, 회사의 주식수는 수시로 변화하게 됩니다. 보통주(株) 펀드, 균형 펀드 및 채권, 우선주 펀드로 구분되며, 보통주 펀드의 규모가 가장 큽니다.




Reference; Wikipedia, Youtube, Google